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봄소풍가기 좋은 곳 (서울근교 꽃구경 가기 좋은 곳)

by 봄이오면 2023. 4. 3.
반응형

어려서부터 배우는 우리나라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뚜렷한 사계절이죠.

특히,  봄은 가장 좋은 계절 중 하나입니다. 도시 전체가 선명한 벚꽃으로 물드는 시기이며 날씨는 피크닉과 같은 야외 활동을 하기에 완벽한 시기이기 때문이죠.

특히 벚꽃은 매년 봄에만 볼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벚꽃은 짧은 개화 기간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몇 주 동안만 지속된다고 합니다. 벚꽃이 관심받는 찰나의 순간은 마치 우리가 매 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것 같아요. 벚꽃은 수명이 짧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고 볼 가치가 있나봅니다.

서울에서 봄철 소풍을 가기에 좋은 장소를 찾고 있다면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어요.

서울에서 피크닉을 가기에 가장 좋은 장소와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여의도공원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여의도공원은 봄나들이 장소로 유명합니다.  공원을 따라 늘어선 벚꽃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곳으로, 공원에는 돗자리를 펴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넓은 공 간이 많이 있습니다.

tip : 자전거를 빌려 공원을 둘러보거나 한강을 따라 산책을 하셔도 좋습니다.

how to get there : 지하철 5호선 또는 9호선을 타고 여의나루역에서 하차하세요. 여의나루역에서 여의도공원까지 짧은 거리이므로 도보로 이동가능합니다.


남산공원

남산


남산공원은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죠

tip : 공원 내에 위치한 남산타워를 방문하여 도시의 조감도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how to get there : 서울 지하철 4호선을 타고 명동역에서 하차하세요. 거기에서 남산 케이블카를 타거나 산을 올라 공원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 공원

올림픽공원은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위치한 대규모 공원입니다. 

1988년 서울올림픽을 위해 지어진 이곳은 봄철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올림픽공원에는 많은 열린 공간, 호수 및 많은 벚꽃 나무가 있습니다.

tip : 자전거를 빌리거나 공원을 산책할 수도 있습니다.

how to get there :  지하철 5호선 올림픽공원역에서 하차 거기에서 공원까지  짧은 거리이므로 도보로 이동가능합니다.


서울숲

서울숲은 서울특별시 성동구에 위치한 대규모 공원입니다.

자연에 둘러싸여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공원에는 많은 열린 공간, 호수, 사슴 공원이 있습니다. 공원에는 벚꽃나무도 많아 봄철 피크닉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tip : 자전거를 빌리거나 공원을 산책할 수도 있습니다.

how to get there : 지하철 2호선 또는 분당선을 타고 서울숲역에서 하차하세요. 서울숲역에서 공원까지  짧은 거리이므로 도보로 이동가능합니다.


경복궁

경복궁은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역사적인 궁궐입니다. 아름다운 건축물과 역사에 둘러싸여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궁궐을 둘러보며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울 수도 있습니다.

경북궁 외에도 덕수궁 등 벚꽃 시즌에는 궁전 경내가 아름다운 분홍색과 흰색 꽃으로 장식되어 사진을 찍고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멋진 배경이 됩니다. 궁궐에는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 품종을 포함하여 여러 종류의 벚꽃이 피어 있습니다.

tip : 한복을 빌릴 수 있고, 한복을 입으면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how to get there :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서 하차 거기에서 궁전까지 짧은 도보 거리입니다.


벚꽃을 즐기고 탁 트인 전망을 즐기고 싶다면 모두를 위한 공원이나 궁전으로 피크닉 바구니를 챙기고 매트를 들고 밖으로 나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벚꽃을 보러 가는 것은 자연과 교감하고 아룸다움을 감상하며 편안하고 활력을 주는 경험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 주변의 자연 세계를 잊기 쉬운데, 일상을 잠깐 멈추고 나무 아래에 앉아 소풍이나 산책을 즐기며 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은 오후를 평화롭고 차분하게 보내는 방법이 될 거예요.

특히, 벚꽃은 사진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사체라고도 하죠,  꽃들의 아름다움을 카메라에 담는 것은 보람 있고 창의적인 경험이 되므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세요 :)

 

반응형

댓글